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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석연료 공급의 한계는 어디까지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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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석연료 공급의 한계는 어디까지

통ㅋi 2023. 4. 29. 23:00

화석연료의 사용량과 가격은 얼마나 달라졌을까요?

올해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인한 화석연료 가격 및 소비 급락은 2020년 세계 화석연료 소비 보조금을 1800억 달러로 축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IEA가 2007년 데이터를 추적하기 시작한 이래 가장 낮은 연간 수치입니다. 폐쇄와 경제 침체로 인해 시장 기반 연료 가격이 많은 국가에서 우세한 인위적으로 낮은 최종 사용자 가격에 접근하여 소비 단위당 보조금의 가치가 감소했습니다. 많은 나라에서 소비 감소로 추정치가 더 감소했고, 특히 수송 활동이 크게 감소했습니다. 2020년에 대한 낮은 추정치는 2019년 화석연료 소비 보조금이 크게 감소한 데 따른 것으로, 현재 IEA 에너지 보조금 데이터베이스에서 상세한 국가별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인한 엄청난 혼란으로 기름값과 보조금 수준이 사상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연료 가격이 낮은 기간은 일반적으로 소비 보조금을 제거하는 유일한 방법인 가격 개혁을 추구할 절호의 기회를 보여줍니다. 연료 순수입국인 국가는 최종 사용자 가격 조정(및 인플레이션에 미치는 영향)이 작기 때문에 가격이 낮을 때 보조금을 단계적으로 정지하는 것이 정치적으로 용이하다는 것을 발견합니다. 유가 급락은 또한 화석연료 소비 보조금이 일반적으로 집중되어 있는 주요 석유 및 가스 생산국의 국내 가격 개혁에도 박차를 가합니다. 이 경우 2020년 탄화수소 수입의 갑작스러운 감소는 낭비되는 연료 보조금에 대한 개혁이 재정 부담을 줄이는 중요한 방법이 될 것임을 의미합니다. 2020년 지금까지의 정책 입안자에게 가장 중요한 경제적 우선순위는 위기로 인한 피해를 제한하는 것이었습니다. 정부는 가계와 기업이 부유하게 유지되도록 직간접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존의 개혁 노력이 계속되고 있지만 저유가로 인해 보조금을 단계적으로 중단하려는 노력이 가속화되고 있는 징후는 거의 없습니다. 일부 국가에서는 정부가 새롭게 취약한 소비자를 보호하기 위해 추가 가격 개입에 개입하면서 특히 전기 부문에서 반대 경향의 예가 있었습니다. 경제환경 개선에 따라 회복이 지속 가능하도록 화석연료 보조금을 단계적으로 중단하려는 노력이 배가되어야 합니다. 이는 세계적으로 성공한 보조금 개혁 노력이 증명하듯이 가장 가난하고 가장 취약한 그룹에 대한 적절한 보호를 배제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그것은 인위적으로 낮은 화석 연료 가격을 가진 국가들이 오염과 비효율적인 기술을 선호하는 새로운 시장 왜곡 사이클에 고정되는 것을 막을 것입니다. 2020년, 지금까지의 우선순위는 극한 상황에서 가정과 회사를 풍요롭게 하는 것이었습니다. IEA가 평가에 사용한 가격차 방법론에 따르면 화석연료 소비 보조금은 전 세계 40개국 이상에서 시행되고 있습니다. 특히 현대 에너지에 대한 보편적 접근과 같은 중요한 사회적 목표를 추구하기 위해 정부가 에너지를 더 저렴하게 만드는 데는 좋은 이유가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실제로는 많은 보조금이 잘못 설계되어 목표가 지정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정부 예산과 에너지 부문의 재정적 성과에 구조적 위험을 초래하고 부유한 인구 부문에서 낭비되는 소비를 장려하며 경제 전체에서 배출량을 증가시킵니다. 이러한 보조금은 보다 깨끗하고 효율적인 에너지 미래에 대한 장애를 만듭니다. 따라서 IEA는 이 문제에 대해 계속 조명하고 있으며, 이를 제거하기 위한 국제적 노력의 강력한 지지자입니다. 최근 보조금의 단계적 폐지에 대해 적절한 진전이 있었습니다. 보조금 관련 정책 발표에 대한 IEA 추적은 건전한 에너지 정책 결정의 기둥을 강화하는 국가(인도, 튀니지, 이집트 등)와 이를 따른다는 다른 나라의 좋은 예를 강조합니다. 그러나 그들은 또한 상당한 재정적 및 환경적 비용으로 소비자에게 제공되는 보호와 함께 정책 반전 또는 연기의 몇 가지 예를 보여줍니다. 보조금 개혁의 추진력 증가는 지속 가능한 회복에 필수적입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위기에 대응하여 도입된 조치는 그림에 더 복잡함을 더해줍니다. 그들은 주로 전기 부문에 집중되어 있으며, 전 세계 많은 국가와 유틸리티가 지불 모라토리아, 청구서 추가 지원 또는 체납 고객과의 연결을 끊지 않겠다는 서약을 포함하여 위기 동안 어려움을 회피할 것을 약속했습니다. 조치에 대한 단기적 정당성은 분명하지만 위기 동안 도입된 임시 조치가 장기적인 보조금 프로그램으로 구체화되지 않는 것은 이러한 전력 시스템의 건전성에 매우 중요합니다. IEA의 2019년 새로운 데이터는 전 세계 소비 보조금에 대한 상세한 그림과 시간에 따른 변화를 제공합니다. 세계 총액이 증가한 2년 후인 2019년에는 화석연료 소비 보조금이 1200억 달러 감소했고, 이는 대부분 연중 평균 연료 가격 하락과 관련이 있습니다. 거의 모든 국가에서 전년 대비 예상 보조금이 낮고 유일한 예외는 바레인, 스리랑카, 이란(11월 휘발유 가격이 50% 이상 인상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이들 보조금의 단일 최대 공급국)입니다. 전체 가중 평균 보조금 비율은 약 15%로, 이러한 보조금을 받는 소비자는 해당 에너지 제품에 대한 경쟁 시장 기준 가격의 평균 약 85%를 지불했습니다. 연료 중 석유제품에 대한 보조금은 전체 단일 컴포넌트 중 가장 큰 부분을 차지했습니다(3200억 달러 중 1500억 달러). 인도는 석유 보조금에 대한 단일 청구액이 가장 많은 국가이지만 대부분 청정 조리 시설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공급되는 LPG입니다. 디젤에 대한 주요 교통 보조금은 2010년대 초에 단계적으로 폐지되었습니다. 전기는 전체 보조금 추정치에서 다음으로 큰 요소입니다(2019년 1150억 달러). 이란은 세계에서 가장 낮은 전기 가격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는 전체적인 보조금 추정치를 뒷받침합니다. 전기는 천연가스(500억 달러, 이집트와 우크라이나의 주목할 만한 가격 개혁 사례 포함)와 석탄(25억 달러) 순이었습니다. 에너지 보조금 개혁은 사회와 경제가 코로나19 대유행의 긴장을 느끼고 있을 때 어려운 정치적 도전으로 남아 있습니다. 그러나 세계의 많은 지역에서 위기 후 더 나은 건설을 향한 전망은 특히 보조금 개혁이 보다 강력하고 안전하며 지속 가능한 에너지 부문을 목표로 하는 광범위한 정책 조치와 연결되어 있을 경우 가격 신호를 올바르게 얻는 것과 불가분 하게 관련되어 있습니다. 궁극적으로 가정과 산업이 보다 효율적인 기기를 선택할 동기가 있으며 투자자가 청정 기술로 더 큰 이점을 얻을 수 있다면 장기적인 성장과 전 세계 배출량에 미치는 영향은 깊을 수 있습니다. 올해는 엄청난 격변을 초래했지만 화석연료 보조금에 대한 조치를 취할 역사적인 순간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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